미니스터 소개

미니스터 소개

장민구, minku Andrew Chang 

한국에서 제조업을 하다가 극심한 스트레스로 경미하게 풍을 맞게 되었고 그 병을 나아 볼까 하는 얄팍한 마음으로 교회에 가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찮게도 6개월 정도 후에 정말로 풍이 사라졌습니다. 시작한 동기는 불순했지만 신앙생활을 장난삼아 한 것이 아니기에 하나님 은혜를 깨닫고 그 하나님의 말씀을 더 알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졌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잘 되던 사업을 정리하고 신학을 공부하러 가족들과 함께 무작정 미국에 온 것이 2006년 말이었습니다. 9년 반의 공부를 통해 세가지의 학위 과정을 마치고 2016년 7월에 도라빌에 있는 교회에서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부터는 지금의 교회로 옮겨서 같은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성경과 신학을 공부하는 7년 반 동안, 부족한 영어와 문화적인 차이 때문에 많은 마음 고생을 했고, 미시시피 주립대학에서 영어제2외국어 교육 석사 과정을 하면서 그 많은 상처와 아픔들의 원인과 치유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상처를 받은 것은 부족한 영어 때문도 미국인들이 나빠서도 아니고 문화적인 차이에서 오는 것들을 상처로 받아들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논문들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도라빌에 있는 교회에서 영어교실을 시작하자는 제안을 처음 받았을 때, ‘아틀란타 지역에 사시는 한국분들이 영어를 다 잘 할 텐데 무슨 필요가 있겠냐’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10년 20년 이 지나도 영어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저와 같이 문화적인 차이 때문에 많은 마음의 상처도 안고 살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제서야, 왜 저에게 신학 학위를 다 마치고도 교회에서 할 일을 주시지 않고 영어제2외국어 교육과정을 하게 하신 하나님의 깊은 뜻과 한인들에 대한 사랑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지만, 저는 그것을 설교강단이 아닌 영어교실을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복음만을 전하신 것이 아니라, 수많은 어려운 사람들의 병을 고쳐주시고, 위로해 주시고, 심지어 먹이시기 까지 하셨습니다. 우리 한인분들이 미국에서 사시는데 영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은 자명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그런 한인 분들을 위해 일하는 동안은 영어로 한인분들을 돕는 가운데 복음을 행하고 전하는 것이 제 소임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한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한인 영혼들에 대한 사랑으로 모든 것을 넉넉하게 지원 및 후원해 주고 있는 미국 교회와 미국 형제 자매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물론 궁극적인 감사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시는 하나님에게 드리는 것이 마땅하겠지요.

연락처 등
전화: 917 – 224 – 2508 (핸드폰)
이메일: minkuchang@bufordcoc.com
사무실 주소: 1089 Buford Hwy Sugar Hill GA 30518 (Korean Ministry Center)
교회 주소: 1135 Chatham Road Buford GA 3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