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19 관련 공지사항

코로나바이러스19 관련 공지사항

공중 예배 재개 안내

5/13/2020

형제 자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서 공중예배의 재개에 관하여 장로들은 오랜 숙고 끝에 다음과 같이 경정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한적 공중예배는 5/31에 재개됩니다.

– 그러나 주일 오전 성경클래스, 저녁 성경클래스 및 수요일 성경클래스에 대해서는 교회에 모여서 하지 않습니다.

– 공중 예배가 재개된 후에도 현재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는 계속 제공될 것입니다.

성도들 및 예배 참석자들 각자가 스스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고려하여 공중 예배 참석 여부를 결정하기를 바라며 그 결정은 존중될 것입니다.

– 65세 이상인 분들 중, 천식, 만성 폐 혹은 간 질환, 당뇨, 심한 비만, 심한 심장질환, 혹은 면역체계가 약하신 분들은 계속하여 온라인 예배를 드리시기를 권유합니다.

공중예배에 참여할 것인가를 결정하시기 전에 반드시 아래 사항들을 반드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 주일 오전 10시에 한 번의 공중예배만 있습니다.

가족과 가족 간에 6피트의 거리가 유지되도록 앞뒤로 의자를 비울 것이고,

– 한 의자에서도 가족과 가족 사이에 6피트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 안내 봉사자들이 안내해 줄 것이지만 혹시 비어있는 자리가 있으면 앉으셔도 됩니다.

– 이렇게 예배당이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은 약300명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이상이 오실 경우에는 친교실(fellowship hall)에 여분의 자리를 마련할 것입니다.

– 자리를 정리할 시간을 위해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빌딩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두 개만 열 것입니다. 하나는 건물의 주된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주된 출입구 반대편의 출입구입니다. 두 출입구 모두 같은 층에 있습니다.

– 친교실로 들어가는 출입구 등은 열지 않습니다.

– 건물 안에 들어오신 후에는 예배당이 있는 층에만 머물기 바랍니다.

– 방역 청소 등의 문제를 감안하여 건물의 다른 부분에 출입하지 않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10시에 예배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일찍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들어오시면 표시된 이동 경로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 늦게 도착하면 예배에 많은 불편과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늦게 도착하는 일이 없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건물에 들어오면 바로 문 옆에 주의 만찬 키트를 비치할 것입니다. 만찬 키트를 가지고 예배당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만찬 및 헌금 접시는 돌리지 않습니다.

– 예배당 출입구 옆에 헌금 접시를 비치할 것이니 거기에 헌금을 하시면 됩니다. 또 여전히 페이팔이나 우편으로 하실 수도 있습니다.

5) 가족 단위로 같은 의자에 함께 앉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기를 원하고 정부의 모든 행정명령들을 준수해야 합니다.

6)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들에게 말씀드립니다.

– 예배당 뒷쪽의 어린이 예배실은 좌석에 한계가 있어 많은 가족들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 갓난 아기들을 위한 유아실을 열기는 하지만, 봉사자는 없습니다.

– 다른 가족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여러분이 사용한 물건들을 소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등도 제공되지 않을 것이니, 스스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7) 마스크과 장갑을 착용하시는 것은 좋습니다만,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 화장실들에는 자동 비누 디스펜서가 비치되었습니다.

–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에 화장실은 깨끗이 청소되어 있을 것입니다.

8) 설교 아웃라인, 주보, 출석카드 등은 비치되지 않을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모두 제공됩니다.

9) 예배 전후에 복도, 현관 등에서 삼삼 오오 모여서 대화하지 않을 것을 부탁드립니다.

– 건물에 들어오고 나갈 때 앞 뒤 사람과 간격을 지켜서 움직여 주십시오.

– 만일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고자 하신다면 건물 밖에서 6피트 이상의 거리를 유지하며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린이들은 항상 부모님 곁에 두시기 바랍니다.

10) 다음 중 해당되는 것이 하나만 있어도 공중예배에 참석하지 말아 주십시오.

a. 지난 14일 동안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접촉한 적이 있는 경우

b. 기침, 숨가뿜, 혹은 인후통증이 있는 경우

c. 현재 열이 있던지, 지난 48시간 동안에 열이 있었던 경우

d. 최근에 입맛을 느끼지 못하게 되었거나 후각이 느껴지지 않는 경우

e. 최근 48시간 동안에 구토 혹은 설사를 한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하시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입을 막으시고, 손을 잘 씻으시며, 얼굴을 만지지 마시고, 인사할 때에도 서로 신체 접촉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이런 모든 것이 필요없게 되어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때가 오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 여름성경학교는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 이나게히 캠프는 취소되었습니다.

– 모여서 하는 모든 활동들은 5월 31일까지 취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로들.

 

공중예배 재개 연기

04/29/2020

뷰포드 교회 장로님들은 교회 건물에서의 회중 예배의 재개에 대해서 오늘 계획을 발표하셨습니다. 요약하자면,

1. 5월 10일까지는 현재와 같이 온라인 예배를 드립니다.

2. 상황의 변화에 따라서 5월 13일에 다시 결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날의 결정에 따라 가장 빨라도 5월 17일에 회중 예배를 재개할 것입니다.

장로들은 모든 교인들과 비지터들이 온라인 예배로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는 것이 이 특수한 상황 아래서는 하나님께 드리는 최선의 예배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성도들의 안전과 주변 커뮤니티의 안전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 공중 예배를 재개하는 것이 현명한 그리고 커뮤니티를 사랑하고 복음을 전할 의무를 가진 교회다운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들의 사랑과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장로님들의 공지 원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중 예배 취소

03/17/2020

CDC와 대통령의 권고에 따라서 뷰포드 교회 장로들은 4월5일까지 교회 건물에 모여서 함께 드리는 공중예배를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모든 성도님들은 댁에서 인터넷을 통해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한국인들에게는 여전히 동시통역을 제공해 드립니다. 자세한 것은 한인 미니스터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 관련 예배 및 성경공부 일정

03/13/2020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 상황에 대응하여 정부의 지침에 따라 많은 학교들과 기관들이 활동방식을 바꾸거나 취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장로들은 예배와 소그룹 활동들에 대한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계속하여 유연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다음 공지가 있을 때까지, 교회 전체가 모여 드리는 주일 오전 10시와 저녁 6시 예배는 변함없이 드립니다. 이 회중 예배에 참여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저희 홈페이지 www.bufordcoc.com응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인터넷 방송으로 예배를 드리기를 권유드립니다. 수요일 저녁 성경공부 또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방법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주일 오전 10:00시 예배와 저녁 6:00시 예배 외에는 모두 온라인으로 합니다.

그리고 모든 소그룹 활동은 취소합니다. 당장 취소하는 행사들을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Men’s Breakfast (3/14)

Korean Friends Day (3/14)

Lads Celebration/Leaderette’s Tea (3/15)

Ladies Bible Class (Tuesday mornings)

Band of Brothers (1st and 3rd Thursday nights)

Men’s Weekend (3/20-21)

SOAR Youth Rally (3/20-22)

 다함께 모일 때에는, CDC가 권유한 대로 각별히 조심하시고 손을 자주 깨끗이 씻으시고 악수나 허그 등 신체적 잡촉은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전례없는 위기의 상황에 다같이 나라와 나라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하지만 하나님은 선하심을 잊지 맙시다. 

장로들 드림. 


코로나바이러스 19 관련 장로회 성명서

3/12/2020

뷰포드 교회의 장로들은 코로나바이러스19 (Covid-19) 확산이 심각해 질 경우에 대비하여 성명서를 냅니다. 성명서 전체(영어)는 아래 첨부되어 있는 PDF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교회로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

  1.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나라와 우리 가족들이 바이러스 감염되지 않도록 지켜 주실 것을 기도할 것입니다.  
  2. 우리는 우리가 가진 모든 수단을 통해서 교회 건물과 시설을 최대한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3. 우리는 자주 손을 닦을 수 있도로 손 세정액과 비누를 구할 수 있는 한 제공하겠습니다.  
  4. 우리는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이 우리 가족들의 건강에 위험하다고 판단될 때 모든 멤버들과 대책을 협의하겠습니다. 
  5. 우리는 예배나 모임이 취소될 경우에 다른 방법으로 인터넷 홈페이지(www.bufordcoc.com)를 통해 예배, 성경 공부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 경우에 일정의 변경 등 소식 및 의사 소통은 홈페이지, 이메일 또는 전화연락망을 통해 할 것입니다.   
  6. 우리는 가정에서 주의 만찬을 할 수 있도록 여행용 떡과 잔을 제공하는 여행용 만찬 세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한 자리에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한 가족으로서 교제를 나누는 것은 예수님의 피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장로들로서, 우리는 이 주님의 피로 주신 이 선물을 계속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어려워 지는 상황에 어떠한 변경을 하기 전에 우리는 충분히 기도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어디서나 선하신 분이십니다. 우리는 두려움과 죽음이 없는 새 세상, 참된 평안을 누리는 곳을 꿈꾸는 사람들입니다. 이것을 누릴 기쁨은 오직 구세주이시자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와의 순종하는 믿음을 통해서만 가능함을 잊지 맙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2020년 3월 11일

뷰포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 장로들 드림. 

전체성명서 (영문): Buford-Church-of-Christ-statement-on-COVID-19-3-11-2020-9-59-37.pdf